콘텐츠로 건너뛰기

교육 정보

한국국제크리스천학교

초교파적인 기관으로서 모든 학생들을 성경적 세계관에 기초한 탁월한 학문과 커리큘럼으로 자신의 소명과 은사를 깨닫고, 사회와 국가에 봉사하는 글로벌 리더로 교육합니다.
한국국제크리스천스학교는 미국의 6대 크리스천커리큘럼을 사용합니다. ( AOP, MASTERBOOKS, BJUP, MATH-U-SEE, LIFEWAY, ABEKA, BCS 등 주요 커리큘럼으로 사용합니다.

커리큘럼 소개

Bible

① 학생들은 성경 본문을 읽을 때 성령님의 조명하심을 따라 자신에게 주어진 말씀으로 읽는다.
② 학생들은 매주 적어도 한 권의 책(복음서 중에서, 서신서 중에서, 구약성경 중에서)을 읽는다.
③ 학생들은 매주 선생님이 지시하는 성경 구절을 암송한다.
④ 학생들은 성경의 전체적인 내용에 맞추어, 그 시대의 상황과 전후 문맥과 문법에 맞추어
성경의 원의미를 정확히 이해한다.
⑤ 교사는 학생들이 성경 자체를 바르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충분히 설명하고 가르친다.
⑥ 교사는 학생들에게 성경의 절대적인 진리와 절대적인 필요성을 증명한다.
⑦ 교사는 학생들에게 성경에서 말하는 구원과 성화에 대해서 명확히 가르친다.
⑧ 학생들은 하나님의 사랑과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과 성령의 인도하심을 정확히 고백하고
이를 실천한다.

Literature

① 정확한 철자, 문법, 문체를 갖추어 글을 쓸 수 있도록 학습한다.
② 모든 과목의 학습내용을 바르게 이해하고 정리해서 기록할 수 잇도록 한다.
③ 말과 그리고 글로 자신의 생각을 정확히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
④ 성경과 높은 가치가 있는 문학서적들을 학습한다.
⑤ 교내생활 및 모든 수업은 영어로 진행한다.

Reading Book

① 읽기에 기초가 되는 발음하는 법을 학습한다.
② 정확하게 읽도록 학습한다.
③ 다양한 양서들을 독서한다.
④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책들을 선택하여 바르고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학습한다.
⑤ 수준 높은 양서들을 읽고 이를 생활에 적용시키고 발전시키도록 한다.
⑥ 독서하는 습관을 갖도록 한다.

English 1 (Writting & Grammar)

① 쓰기에 기초가 되는 문법을 학습한다.
② 정확하게 단어를 선택하고, 문장으로 표현하도록 학습한다.
③ 다양한 장르의 글들을 독서한 후 주제와 소재를 가려낸다.
④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글들을 선택하여 바르고 충분히 읽고, 구성의 단계를 학습한다.
⑤ 수준 높은 양서들을 읽고, 작자의 사상과 감정을 생활에 적용시키고 발전시키도록 한다.
⑥ 다양한 장르의 글을 쓰는 습관을 갖도록 한다.

English 2 (Speech)

① 말하기에 필요한 기본적인 문법을 학습한다.
② 일상생활에서 주로 사용되는 구문을 중심으로 학습한다.
③ 상황극을 통해 자신감을 향상 시키고, 자연스러운 말하기를 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Mathematics/Algebra

① 학생들은 논리적 과정과 놀이를 통해 수학의 원칙을 학습한다.
② 수학의 실제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개념적인 부분을 충분히 학습한다.
③ 하나님의 변치 않는 본성은 하나님이 인간에게 선물로 주신 논리적인 수학의
구조를 통해서도 이해될 수 있다.

Social (History • Geography • Korean History)

① 하나님은 인류역사의 주권자, 인도자이시기 때문에 인류의 모든 역사의 의미는
그의 주권과 인도하심을 떠나서는 설명될 수 없음을 가르친다.
②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와 역사 가운데 간섭하시고 인도하신 하나님의 섭리를 깨닫도록 가르친다.
③ 세계 및 미국 역사와 지리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하여 우리가 살고 있는 한국과
이들의 실제적인 생활 요소들을 학습한다.
④ 역사와 지리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하여 야외수업, 연사초청, 음악, 미술, 음식, 건축과 같은다양한 학습과 현장실습을 실시한다.
⑤ 학생들은 시간적으로 일직선적인 기독교 역사관을 이해한다.

Science

① 우주를 창조하신 하나님의 섭리를 깨닫고 이해한다.
② 그 창조의 질서를 이해하기 위해서 과학적인 가설을 설정하고 실험을 한다.
③ 이를 통해서 학생들은 하나님께서 세우신 우주의 본질적인 법칙과 진리를 학습한다.
④ 과학은‘목적을 위한 수단’으로 학습하는 것이다.
⑤ 과학 그 자체가 목적이 되는 것이 아니라(과학 적인 방법, 즉, 호기심, 실험, 증명, 연구는
독립적인 것이 아니라) 진리를 밝히기 위한 도구이며, 과정으로 보아야 한다는 것을 이해시킨다.
⑥ 학습은 강의와 실습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즉, 학생들은 2단계의 실제적인 과학을 학습하기 이전에 과학적인 방법과
기본실습을 반복적으로 익힌다. 다양한 연구와 실습을 통해서 학습한다.).
⑦ 예를 들어서, 다양한 실험, 증명, 연구 (예: 초청강사, 야외실습 등)를 통해서 학습한다.

Music

① 학생들이 규칙적으로 바르고, 즐겁고, 훌륭하게 하나님을 찬양하도록 훈련한다.
② 학생들은 악기연주와 발성을 학습한다.
③ 성경에 기초하여 다양한 고전음악과 찬송가와 현대음악을 학습한다.
④ 학생들은 연주기량을 높히기 위해 개인지도를 받는다.

P. E

① 단체생활 속에서 질서와 규칙을 익히며 협동심을 기른다.
②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단련하기 위한 다양한 체육활동이 이루어진다.

Chinese

① 생활 중국어와 중국 문화 학습을 통해 중국의 언어와 문화를 이해한다.
② 학년별 수준에 따른 교재를 통해 체계적인 중국어 학습을 진행한다.

특별활동(Activity)

학생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소질을 발굴한다. 학교의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봉사함으로써
청지기의 사역을 배우게 한다. 단체 활동을 통하여 원만한 인격을 소유하고 상호 교제
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Essay

Computer Science

Psychology